“오전엔 글쓰고 오후엔 로커 삶 꿈꾸다 ‘프듀테이너’ 됐죠”-한겨레신문

‘에스비에스 라디오’ 이재익 피디-한겨레신문 남지은 기자평일 ‘시사전망대’ 연출자가 본업 ‘정치쇼’ 대타하다 인기에 진행자 발탁 팟캐스트 ‘씨네타운 나인틴’도 방송 20대 등단 웹소설 작가로도 활약중팩트에 해학·풍자 더해 재미있게 “중학생 아이가 ‘관종’ 놀리지만 어때요?” 기사 보기

Continue Reading

너와 나의 미스터리

공포, 판타지, 스릴러를 아우르는 옴니버스 소설집『너와 나의 미스터리』는 장르 소설뿐만 아니라 ‘스토리의 확장성’에 무게를 두고 시류에 휘둘림 없이 꾸준히 자기만의 영역을 구축해온 이재익의 서른 번째 책이다.권(卷)은 책을 세는 단위이기도 하고, 영화 필름 길이의 단위이기도 하다. 이미 출간된 이재익의 많은 작품이 영화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시점에 등장한 『너와 나의 미스터리』는 영상 시대에 스토리가 갖는 힘을…

Continue Reading

류태환 셰프와 일주일을

맛의 관점에서 멋을 이야기하다셰프 류태환의 노르웨이 맛보기요리의 가장 중요한 재료 중 하나가 사람 사는 냄새라고 생각하는 셰프 류태환. 그가 노르웨이 여행을 하며 느낀, ‘맛’의 관점을 통해 깨닫게 된 삶의 진정한 ‘멋’에 관한 이야기이다.20대 청춘을 해외에서 요리사 수업을 하며 보낸 셰프 류태환. 그는 사랑의 결핍을 요리를 통해 메우고자 노력한다. 오랜 시간 떨어져 지낸 아버지를 생각하며 요리를…

Continue Reading

색깔혁명

“사랑과 조화의 색을 말하다”세상 모든 동화책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어린 아이의 시선을 빌려 어른들이 어지럽혀 놓은 현실을 어떤 식으로든 정리하고 싶은 욕망이 동화책 속에 담겨 있는 것이다. 『색깔혁명』은 색에 담긴 인간의 욕망에 관한 이야기이다.작가는 어릴 적 흑백사진을 보며 ‘왜 세상은 흑백으로만 보이는 걸까’라는 궁금증을 품게 된다. 흑백사진이 일종의 모티프가 된 것인데, 흑백필름 때문이라는 보편적인 상식을…

Continue Reading

옆집에 사는 앨리스

“슬픔이 달콤하게 느껴질 때를 조심해야 한다. 그럴 때 자신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문틈, 책갈피, 술병, 입술, 시험지 같은 것들을 파고들며 어쩌면 우린 세상의 틈만 노리며 살아가야 할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나를 사로잡았다.”<옆집에 사는 앨리스>는 시와 소설을 통해 끊임없이 기지촌 정서를 드러내고 있는 평택 출신 작가 박후기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2006년 이미 신동엽문학상 수상 시집을 통해 기지촌 풍경을…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