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태환 셰프와 일주일을

맛의 관점에서 멋을 이야기하다셰프 류태환의 노르웨이 맛보기요리의 가장 중요한 재료 중 하나가 사람 사는 냄새라고 생각하는 셰프 류태환. 그가 노르웨이 여행을 하며 느낀, ‘맛’의 관점을 통해 깨닫게 된 삶의 진정한 ‘멋’에 관한 이야기이다.20대 청춘을 해외에서 요리사 수업을 하며 보낸 셰프 류태환. 그는 사랑의 결핍을 요리를 통해 메우고자 노력한다. 오랜 시간 떨어져 지낸 아버지를 생각하며 요리를…

Continue Reading

색깔혁명

“사랑과 조화의 색을 말하다”세상 모든 동화책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어린 아이의 시선을 빌려 어른들이 어지럽혀 놓은 현실을 어떤 식으로든 정리하고 싶은 욕망이 동화책 속에 담겨 있는 것이다. 『색깔혁명』은 색에 담긴 인간의 욕망에 관한 이야기이다.작가는 어릴 적 흑백사진을 보며 ‘왜 세상은 흑백으로만 보이는 걸까’라는 궁금증을 품게 된다. 흑백사진이 일종의 모티프가 된 것인데, 흑백필름 때문이라는 보편적인 상식을…

Continue Reading

옆집에 사는 앨리스

“슬픔이 달콤하게 느껴질 때를 조심해야 한다. 그럴 때 자신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문틈, 책갈피, 술병, 입술, 시험지 같은 것들을 파고들며 어쩌면 우린 세상의 틈만 노리며 살아가야 할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나를 사로잡았다.”<옆집에 사는 앨리스>는 시와 소설을 통해 끊임없이 기지촌 정서를 드러내고 있는 평택 출신 작가 박후기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2006년 이미 신동엽문학상 수상 시집을 통해 기지촌 풍경을…

Continue Reading

불안

2017년 1월 출간돼 단기간 40만 부가 읽힌 베스트셀러40개국에 작품이 소개된 터키 유명 작가 리반엘리의 신작“한때는, 나도 사람이었어, 언니.”이슬람 무장단체 ISIS에 ‘사용’된 여자, 그를 ‘사랑’한 남자단기간 40만부 판매, 터키는 『불안』에 빠졌다이 이야기는 이브라힘이라는 현직 기자의 관점에서 전개된다. 이브라힘은 신문사 편집회의에 올라온 사건들 중에서, 어린 시절의 고향 친구가 미국의 플로리다에까지 가서 살해당한 특이한 사건이 있는 걸 발견하고,…

Continue Reading

영화감독이 되는 길

영화감독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전하는 민병훈 감독의 지침서영화감독이 되고 싶다. 그런데 길이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직접 만들면서 감독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영화감독이 되는 길은 주로 영화사의 연출부 생활을 시작해서 순서를 밟거나, 단편영화를 잘 만들어 실력을 인정받거나, 외국의 유명 영화학교에서 유학하고 실력을 인정받는 경우가 대체적인 방법에 속한다. 그런데 아직은 그 모든 것이 시기상조인 청소년들에게…

Continue Reading

켈리키친

한경혜 장편소설 여자가 되고 싶은 여자들의 이야기– 가난한 섬마을에서 태어나 일급 모델이 되었다가 어린 나이에 첫아이를 낳고 은퇴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엄마. 왕년에 그레이스 켈리를 닮았단 소리를 들었다고 해서 레스토랑 이름이 「켈리키친」이다. – 엄마를 닮아 얼굴도 예쁘고 머리가 좋지만 성씨와 성질이 다른 언니. – 아무리 노력해도 학업 부진과 용모 불량에 생리마저 더딘 나. – 뒤늦게 찾아온…

Continue Reading

마취

김유명 장편소설 죽음보다 달콤한 유혹 마취제! 거대 도시를 집어 삼키다현직 의사가 쓴, 인간의 탐욕을 질타한 충격적 의학 재난 소설현직 성형외과 전문의가 전신마취제를 소재로 한 흥미로운 재난 소설을 출간했다. 오랜 시간 성형외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김유명 작가의 『마취』가 바로 그 책이다. 작가는 전신마취제 부작용인 ‘악성고열증’으로 환자를 잃은 아픔을 가진 마취과 의사가 프로포폴 중독으로 의식을 잃은 여배우의 진실을…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