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에 사는 앨리스

“슬픔이 달콤하게 느껴질 때를 조심해야 한다. 그럴 때 자신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문틈, 책갈피, 술병, 입술, 시험지 같은 것들을 파고들며 어쩌면 우린 세상의 틈만 노리며 살아가야 할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나를 사로잡았다.” <옆집에 사는 앨리스>는 시와 소설을 통해 끊임없이 기지촌 정서를 드러내고 있는 평택 출신 작가 박후기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2006년 이미 신동엽문학상 수상 시집을 통해…

Continue Reading

불안

2017년 1월 출간돼 단기간 40만 부가 읽힌 베스트셀러 40개국에 작품이 소개된 터키 유명 작가 리반엘리의 신작 “한때는, 나도 사람이었어, 언니.” 이슬람 무장단체 ISIS에 ‘사용’된 여자, 그를 ‘사랑’한 남자 단기간 40만부 판매, 터키는 『불안』에 빠졌다 이 이야기는 이브라힘이라는 현직 기자의 관점에서 전개된다. 이브라힘은 신문사 편집회의에 올라온 사건들 중에서, 어린 시절의 고향 친구가 미국의 플로리다에까지 가서 살해당한…

Continue Reading

영화감독이 되는 길

영화감독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전하는 민병훈 감독의 지침서 영화감독이 되고 싶다. 그런데 길이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직접 만들면서 감독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영화감독이 되는 길은 주로 영화사의 연출부 생활을 시작해서 순서를 밟거나, 단편영화를 잘 만들어 실력을 인정받거나, 외국의 유명 영화학교에서 유학하고 실력을 인정받는 경우가 대체적인 방법에 속한다. 그런데 아직은 그 모든 것이…

Continue Reading

켈리키친

한경혜 장편소설 여자가 되고 싶은 여자들의 이야기 – 가난한 섬마을에서 태어나 일급 모델이 되었다가 어린 나이에 첫아이를 낳고 은퇴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엄마. 왕년에 그레이스 켈리를 닮았단 소리를 들었다고 해서 레스토랑 이름이 「켈리키친」이다. – 엄마를 닮아 얼굴도 예쁘고 머리가 좋지만 성씨와 성질이 다른 언니. – 아무리 노력해도 학업 부진과 용모 불량에 생리마저 더딘 나. – 뒤늦게…

Continue Reading

마취

김유명 장편소설  죽음보다 달콤한 유혹 마취제! 거대 도시를 집어 삼키다 현직 의사가 쓴, 인간의 탐욕을 질타한 충격적 의학 재난 소설 현직 성형외과 전문의가 전신마취제를 소재로 한 흥미로운 재난 소설을 출간했다. 오랜 시간 성형외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김유명 작가의 『마취』가 바로 그 책이다. 작가는 전신마취제 부작용인 ‘악성고열증’으로 환자를 잃은 아픔을 가진 마취과 의사가 프로포폴 중독으로 의식을…

Continue Reading